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권력의 무대에 오른 이슬람주의자들
권력의 무대에 오른 이슬람주의자들
  • 알랭 그레슈
  • 승인 2012.11.12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écial 정치 시험대에 선 이슬람주의
무슬림형제단과 살라피스트(Salafiste·극단 이슬람주의자), 그리고 중동의 아랍에미리트연방 간 동맹이 체결되며 강력한 이슬람주의 물결이 아랍 세계를 휩쓸고 있다.그러나 이들의 동맹을 좀더 자세히 들여다보면, 코란은 아랍 지역의 정치 풍경을 탐색시키는 나침반이 아님을 알 수 있다.

무슬림형제단이란? "타락의 길로 접어든 소그룹이다." 이집트 혁명이란? "이란의 도움 없이 불가능했으며, 신(新)사이크스피코(SykesPicot)(1) 협정의 전주곡이다." 무함마드 무르시의 대통령 당선은? "불행한 선택이다." 두바이 경찰청장인 다히 칼판 알타밈을 비롯해 아랍계의 많은 경찰 간부들이 내비친 의견이다.알타밈은 자신의 트위터에 "만약 무슬림형제단이 중동의 안전을 해친다면, 저들은 피를 보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2012년 여름 내내, 두바이 경찰청장은 무슬림형제단을 '종말을 앞둔 범죄 조직...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알랭 그레슈
알랭 그레슈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