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새로운 인도는 초조하다
새로운 인도는 초조하다
  • 베네딕트 마니에
  • 승인 2013.02.08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 폭행으로 표출된 인도의 고민
<버려진 은신처>, 1937-토옌

끔직한 범죄, 그리고 예외적인 처벌? 인도 뉴델리 여학생의 성폭행 사건 이후 시위자들은 사회의 인식 변화에서 희망을 보지만, 가해 혐의자들에 대한 공정한 재판이 없는 점은 불길한 조짐이다.권력은 전례 없이 뜨거운 시위 열기를 최대한 효과적으로 잠재우는 일에 골몰하고 있다.

성폭행에 항의하는 시위가 엄청나다.뉴델리에서 한 번도 본 적 없는 시위의 물결이다.지난해 12월 28일 23살의 한 젊은 여학생이 참혹한 성폭행을 겪은 뒤 상해와 후유증으로 사망한 이후, 남녀 가릴 것 없는 수만 명의 사람들이 몇 차례나 거리로 운집해 항의 시위를 벌였다.

인도 중산층 여성들이 거리로 나선 이유는 우선 이 범죄의 대상이 그녀들 중 하나였기 때문이다.가난한 농촌 가정 출신으로 대도시에 유학 온 여학생, 바로 사회적 계층 상승을 이루려는 이 세대의 표상이다.세계화가 시작될 때 태어나 흔히 외국에서 공부...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베네딕트 마니에
베네딕트 마니에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