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IMF에 저항하는 헝가리 총리의 앞날은?
IMF에 저항하는 헝가리 총리의 앞날은?
  • 코랑탱 레오타르
  • 승인 2014.04.01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10월 23일, 부다페스트의 영웅광장에서 1956년 소련의 붉은 군대에 맞선 헝가리 혁명 기념식이 있던 날, 군인들을 대동하고 식장에 들어선 빅토르 오르반 헝가리 총리는 다음과 같은 말로 수만 명의 지지자들을 흥분시켰다.“자유를 위한 헝가리 전투는 영웅들만 배출한 게 아니라 배신자들도 배출했다.해외에서 주도한 우리의 모든 독립 전쟁은 패배했다.우리는 우리의 적을 도운 사람들이 항상 있었다는 것을 안다.(중략) 공산주의자들은 헝가리를 팔아치웠고, 헝가리 국민을 금융권과 국제 투기꾼들에게 팔아 넘겼다.우리는 이들이 헝가리를 또다시 식민주의자들에 팔아넘길 준비를 하고 있다는 것도 안다.(중략) 우리는 이들이 다시 외국인과 한 패가 되어 우리와 맞서며 증오와 불협화음, 폭력의 씨앗을 또 다시 우리 사회에 뿌리고 있는 것을 목도한다.(중략) 우리는 2010년 그랬던 것처럼, 군대를 정비해야 한다.우리는 1956년에 우리가 ...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코랑탱 레오타르
코랑탱 레오타르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