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알제리 대통령의 무능
알제리 대통령의 무능
  • 장 피에르 세르니
  • 승인 2014.04.01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제리 정부의 무능력은 잠재적 불만을 자극해 때때로 3월 중순 가르다이아 주에서 발생한 것과 같은 유혈 사태를 일으킨다.이런 상황 속에서, 4월 17일로 예정된 대선에 압델아지즈 부테플리카 현 대통령이 다시 후보로 나서자, 이에 분노한 알제리 국민들은 정치 지도자들에게 더 이상 아무것도 기대하는 게 없다.

알제리의 한 전직 장관은 “여름 끝자락에, 공포의 바람이 정부 최고위층에 불어 닥쳤다.며칠 만에 정당을 비롯한 보안기관과 정부 그리고 군은 엉망이 되었다”고 회고했다.집권당인 민족해방전선(FLN)은 서둘러 아마르 사아다니를 FLN 신임 사무총장으로 임명했다.그는 2007년, 불미스러운 사건으로 인해 국회의장 자리에서 축출된 전력이 있었다.이런 그를 FLN 중앙위원회는 내키진 않았지만 울며 겨자 먹기로 받아들여야 했다.사아다니는 육군본부 산하에 설치된 정보국(DRS), 즉 정치경찰의 수장, 이른바 󰡐투픽b...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장 피에르 세르니
장 피에르 세르니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