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대선 이후 급진적 자유주의로 선회한 페루
대선 이후 급진적 자유주의로 선회한 페루
  • 아만다 샤파로
  • 승인 2016.07.01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루 대선에서 엘리트 관료 출신의 경제전문가 페드로 파블로 쿠친스키(77)가 아버지의 뒤를 이어 부녀 대통령을 꿈꿨던 게이코 후지모리(41)의 대권 도전을 또다시 좌절시켰다.6월에 치러진 대선 결선투표에서 쿠친스키는 51.12%의 득표율로 승리했으나, 게이코 후지모리 후보와의 표차가 4만1천표(0.24%)에 불과해 후지모리의 정치적 협력이 절대적으로 요구된다.쿠친스키가 소속된 ‘변화를 위한 페루인당(PKK)’의 의석수가 전체 130석 중 18석에 불과해, 후지모리가 대표로 있는 73석의 ‘민중권력당(FP)’의 지원이 절대적이기 때문이다.일각에서는 중도우파인 두 정당이 정치·경제적 성향이 유사하다는 점에서 경기활성화 등 주요 정책을 두고 협력할 것이라는 예상도 나온다.


급진적 자유주의 성향의 우파인 페드로 파블로 쿠친스키가 반동적 성향의 우파인 게이코 후지모리(1)를 상대로 힘겹게 승리를 거뒀다.하지만 ...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