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3월 “청춘은 말한다” 공모
3월 “청춘은 말한다” 공모
  • 르몽드디플로마티크
  • 승인 2018.01.31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르몽드코리아와 지속가능저널은 대학생 기자단 지속가능 바람과 함께 대한민국의 젊은이들을 대상으로 시사칼럼, 감성에세이를 공모합니다. 평소 하고 싶었던 이야기, 자랑하고 싶었던 글솜씨를 마음껏 풀어놓으십시오. 참신하고 패기 넘치는 글의 경연을 통해 우리는 새로운 소통과 공감의 장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주제는 매달 발표되고 매달 공모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합니다. ‘이달의 칼럼’과 ‘이달의 감성에세이’에 젊은 논객의 많은 참여를 기대합니다.


- 참가자격 : 기성 매체에서 직업적으로 글을 쓰고 있지 않은 청년 누구나
(입시용 스펙으로 변질될 가능성 때문에 고등학생의 참여는 아쉽지만 사양합니다.)

- 부문 : 시사칼럼, 감성에세이, 영어시사칼럼(3개 부문)

- 분량 : 시사칼럼·감성에세이 200자 원고지 12~15매, 영어시사칼럼 1천 단어 내외

- 논제 : ‘MB’ (시사칼럼·영어시사칼럼 주제), ‘얼음’ (감성에세이 주제)

- 마감 : 2월 22일 낮 12시

- 보낼 곳 : gachonjournalism@gmail.com(메일 제목에 반드시 [이달의 칼럼], [이달의 감성], [이달의 영어칼럼] 표시하고 응모작은 한글파일로 첨부(단, 영문 칼럼은 MS word 가능)

- 유의사항 : 응모할 때 이름, 나이(출생년도), 연락처, 메일주소
대학생일 때는 학교·학과·학년 표기

 

(주)르몽드코리아 대표이사 겸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 발행인 성일권, 한국CSR연구소장 겸 한국사회책임네트워크 집행위원장 안치용을 포함한 전체 심사위원 명단은 당선작 발표시 함께 공개합니다.


수상자에겐 상장을 수여하고 수상작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판(www.ilemonde.com)과 ‘지속가능 바람(www.baram.news)’에 게재합니다. 시사칼럼·감성에세이 부문 수상자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6개월 구독권, 영어시사칼럼 부문 수상자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영어판 1년 구독권을 각각 드립니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 잡지를 받아보실 수 있고,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모든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르몽드디플로마티크
르몽드디플로마티크 info@ilemonde.com